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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해 사이트 배너광고 추적을 통한 광고주 분석Analysis of advertisers by tracking banner ads on piracy websites

Other Titles
Analysis of advertisers by tracking banner ads on piracy websites
Authors
강하연최영철이상진
Issue Date
2021
Publisher
한국디지털포렌식학회
Keywords
Advertisers; Advertising Revenue; Banner Advertisements; Piracy Websites; Site Blocking; 광고 수익; 광고주; 배너광고; 유해 사이트; 접속차단
Citation
디지털포렌식연구, v.15, no.3, pp.15 - 26
Indexed
KCI
Journal Title
디지털포렌식연구
Volume
15
Number
3
Start Page
15
End Page
26
URI
https://scholar.korea.ac.kr/handle/2021.sw.korea/138186
DOI
10.22798/kdfs.2021.15.3.15
ISSN
1976-5304
Abstract
최근 저작물 이용의 환경이 변화하며 불법 복제, 무단 배포와 같은 저작권 침해의 주요 수단이 웹하드 사이트에서 스트리밍 사이트, 링크 사이트 등으로 넘어오고 있다. 이러한 사이트들은 규제와 차단이 쉽지 않으므로 접속차단 조치를 통해 광고 차단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유해 사이트의 광고 수익 구조는 광고주가 지원하는 자금을 받으며 광고를 게재해주는 방식이다. 따라서 유해 사이트를 효과적으로 차단하기 위해서는 해당 사이트의 광고주 분석을 통해 수익이 발생하지 않게 해야 한다. 이를 기반으로 본 연구에서는 유해 사이트의 주요 수익원인 배너광고를 추적하는 시스템을 제안한다. 해당 시스템은 사이트 내부의 배너광고를 통해 다른 사이트로 연결되는 유해 사이트를 추적하는 방식이며, 사이트 내부에 배너광고가 없을 때까지 추적한다. 내부에 배너광고가 없는 유해 사이트는 광고 수익이 발생하지 않고, 자체적인 수익 창출을 통해 다른 사이트에 자금을 지원하는 최종 광고주이다. 이에 본 연구에서는 배너광고 수집 시스템을 통해 추적한 최종 광고주 사이트에 접속차단 조치를 취한다면 다른 유해 사이트로 향하는 불법 자금을 근절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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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chool of Cyber Security > Department of Information Security > 1. Journal Articl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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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EE, SANG JI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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