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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예스포츠 인플루언서 SNS가 인게이지먼트와 수용자 태도에 미치는 영향Influence of Martial Arts SNS Influencers' Engagement and Audience Attitudes

Other Titles
Influence of Martial Arts SNS Influencers' Engagement and Audience Attitudes
Authors
김우식김차용
Issue Date
2021
Publisher
대한무도학회
Keywords
Martial arts sports; SNS; SNS; attitude of the audience; engagement; influencer; 무예스포츠; 수용자 태도; 인게이지먼트; 인플루언서
Citation
대한무도학회지, v.23, no.3, pp.135 - 147
Indexed
KCI
Journal Title
대한무도학회지
Volume
23
Number
3
Start Page
135
End Page
147
URI
https://scholar.korea.ac.kr/handle/2021.sw.korea/138213
DOI
10.35277/kama.2021.23.3.135
ISSN
1738-1231
Abstract
본 연구는 무예스포츠 인플루언서 SNS가 인게이지먼트와 수용자 태도를 파악하기 위해 2021년 5월1일~8월 20일까지 표본계획에 의해 SNS 이용자를 대상으로 모집단으로 설정한 후 온라인 서베이(URL)를 통하여 300명을 표집 하였으며, 불응답자 37명을 제외한 유효 표본 총 263명으로 전문가 10 명의 자문을 거쳐, 가설을 검정한 결과 가설 1-3까지의 인플루언서 SNS와 인게이지먼트, 수용자 태도는 구조모델로서 적합하고 우수한 것으로 밝혀져 인과관계가 수립되었음을 시사한다. 이는 무예스포츠와 직접 연계되지 않더라도 인플루언서를 통해 하나로 연결하는 인게이지먼트 특성을 이해하고, 소비자 측면에서 관심사를 공유하고 관계를 맺기 때문에 관련 분야에서는 이를 활용한 전략적 요소가필요하다 사료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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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llege of Culture and Sports > Sport Business in Division of Global Sport Studies > 1. Journal Articl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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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IM, Cha Yong
문화스포츠대학 (국제스포츠학부 스포츠비즈니스전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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