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tailed Information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Metadata Downloads

브랜드 앱 만족도와 구매의도의 영향요인: 제품관여도의 조절효과

Full metadata record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uthor김신화-
dc.contributor.author정수연-
dc.contributor.author박철-
dc.date.accessioned2021-09-04T06:58:04Z-
dc.date.available2021-09-04T06:58:04Z-
dc.date.created2021-06-17-
dc.date.issued2016-
dc.identifier.issn1229-5078-
dc.identifier.urihttps://scholar.korea.ac.kr/handle/2021.sw.korea/90860-
dc.description.abstract스마트폰의 보급은 소비자와 관련 산업 전반에 큰 변화를 가져왔다. 모바일 인터넷 기술의 발전과 다양한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의 등장은 스마트폰을 통한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의 변화를 가능하게 했다. 스마트폰이 미디어의 역할을 충실히 할 수 있도록 도와준 것은 스마트폰 그 자체가 아닌 애플리케이션이라고 말할 수 있다. 애플리케이션은 사람들이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앱을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아 자신의 스마트폰에 설치할 수 있다. 애플리케이션 시장은 급격하게 성장하고 있으며, 애플리케이션을 통한 각 기업들의 경쟁이 심화되고 있다. 현재 브랜드 앱은 새로운 마케팅 채널로 소비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제품이나 서비스 구매 이전에 소비자들은 그 품질에 대해서 평가할 수 있는 정보가 적다. 그러나 브랜드 앱을 통해서 편리하게 제품에 관한 정보를 미리 얻을 수 있다. 브랜드 앱은 자신의 스마트폰에 직접 다운로드 받는 특성상 구매 전 소비자의 능동적인 선택 과정이 선행된다. 따라서 마케팅 효과와 영향력이 기존 채널과 비교해 효과적이므로 고객과의 상호작용을 중시하는 기업들은 브랜드 앱을 통해서 새로운 마케팅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에 관한 선행연구를 바탕으로 이용자들의 브랜드 앱 만족도에 영향을 미치는 브랜드 앱의 요인을 찾아보고자 한다. 또한 브랜드 앱의 만족도와 해당 브랜드 구매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관계를 중심으로 실증연구를 진행하였다.-
dc.languageKorean-
dc.language.isoko-
dc.publisher한국경영정보학회-
dc.title브랜드 앱 만족도와 구매의도의 영향요인: 제품관여도의 조절효과-
dc.title.alternativeFactors Influencing Satisfaction of Branded App and Purchasing Intention: Moderation Role of Product Involvement-
dc.typeArticle-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박철-
dc.identifier.doi10.14329/isr.2016.18.4.121-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Information Systems Review, v.18, no.4, pp.121 - 140-
dc.relation.isPartOfInformation Systems Review-
dc.citation.titleInformation Systems Review-
dc.citation.volume18-
dc.citation.number4-
dc.citation.startPage121-
dc.citation.endPage140-
dc.type.rimsART-
dc.identifier.kciidART002189809-
dc.description.journalClass2-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kci-
dc.subject.keywordAuthor브랜드 앱-
dc.subject.keywordAuthor브랜드 앱 만족도-
dc.subject.keywordAuthor브랜드 앱 전략-
dc.subject.keywordAuthor브랜드 앱 마케팅-
dc.subject.keywordAuthorranded Application-
dc.subject.keywordAuthorSatisfaction of Branded App-
dc.subject.keywordAuthorBranded App Strategy-
dc.subject.keywordAuthorBranded App Marketing-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Global Business > Global Business in Division of Convergence Business > 1. Journal Articles

qrcode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Related Researcher

Researcher Park, Cheol photo

Park, Cheol
글로벌비즈니스대학 (융합경영학부 글로벌경영전공)
Read more

Altmetrics

Total Views & Downloads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