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앱 만족도와 구매의도의 영향요인: 제품관여도의 조절효과
DC Field | Value | Languag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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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 | 김신화 | - |
dc.contributor.author | 정수연 | - |
dc.contributor.author | 박철 | - |
dc.date.accessioned | 2021-09-04T06:58:04Z | - |
dc.date.available | 2021-09-04T06:58:04Z | - |
dc.date.created | 2021-06-17 | - |
dc.date.issued | 2016 | - |
dc.identifier.issn | 1229-5078 | - |
dc.identifier.uri | https://scholar.korea.ac.kr/handle/2021.sw.korea/90860 | - |
dc.description.abstract | 스마트폰의 보급은 소비자와 관련 산업 전반에 큰 변화를 가져왔다. 모바일 인터넷 기술의 발전과 다양한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의 등장은 스마트폰을 통한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의 변화를 가능하게 했다. 스마트폰이 미디어의 역할을 충실히 할 수 있도록 도와준 것은 스마트폰 그 자체가 아닌 애플리케이션이라고 말할 수 있다. 애플리케이션은 사람들이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앱을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아 자신의 스마트폰에 설치할 수 있다. 애플리케이션 시장은 급격하게 성장하고 있으며, 애플리케이션을 통한 각 기업들의 경쟁이 심화되고 있다. 현재 브랜드 앱은 새로운 마케팅 채널로 소비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제품이나 서비스 구매 이전에 소비자들은 그 품질에 대해서 평가할 수 있는 정보가 적다. 그러나 브랜드 앱을 통해서 편리하게 제품에 관한 정보를 미리 얻을 수 있다. 브랜드 앱은 자신의 스마트폰에 직접 다운로드 받는 특성상 구매 전 소비자의 능동적인 선택 과정이 선행된다. 따라서 마케팅 효과와 영향력이 기존 채널과 비교해 효과적이므로 고객과의 상호작용을 중시하는 기업들은 브랜드 앱을 통해서 새로운 마케팅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에 관한 선행연구를 바탕으로 이용자들의 브랜드 앱 만족도에 영향을 미치는 브랜드 앱의 요인을 찾아보고자 한다. 또한 브랜드 앱의 만족도와 해당 브랜드 구매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관계를 중심으로 실증연구를 진행하였다. | - |
dc.language | Korean | - |
dc.language.iso | ko | - |
dc.publisher | 한국경영정보학회 | - |
dc.title | 브랜드 앱 만족도와 구매의도의 영향요인: 제품관여도의 조절효과 | - |
dc.title.alternative | Factors Influencing Satisfaction of Branded App and Purchasing Intention: Moderation Role of Product Involvement | - |
dc.type | Article | - |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 | 박철 | - |
dc.identifier.doi | 10.14329/isr.2016.18.4.121 | -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 Information Systems Review, v.18, no.4, pp.121 - 140 | - |
dc.relation.isPartOf | Information Systems Review | - |
dc.citation.title | Information Systems Review | - |
dc.citation.volume | 18 | - |
dc.citation.number | 4 | - |
dc.citation.startPage | 121 | - |
dc.citation.endPage | 140 | - |
dc.type.rims | ART | - |
dc.identifier.kciid | ART002189809 | - |
dc.description.journalClass | 2 | - |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 | kci | - |
dc.subject.keywordAuthor | 브랜드 앱 | - |
dc.subject.keywordAuthor | 브랜드 앱 만족도 | - |
dc.subject.keywordAuthor | 브랜드 앱 전략 | - |
dc.subject.keywordAuthor | 브랜드 앱 마케팅 | - |
dc.subject.keywordAuthor | randed Application | - |
dc.subject.keywordAuthor | Satisfaction of Branded App | - |
dc.subject.keywordAuthor | Branded App Strategy | - |
dc.subject.keywordAuthor | Branded App Marketing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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