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tailed Information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Metadata Downloads

CAMPUS Asia 시범사업의 성과 및 집행과정 분석

Full metadata record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uthor변기용-
dc.contributor.author전재은-
dc.contributor.author홍세영-
dc.contributor.author박예진-
dc.date.accessioned2021-09-04T07:44:06Z-
dc.date.available2021-09-04T07:44:06Z-
dc.date.created2021-06-17-
dc.date.issued2016-
dc.identifier.issn1598-9054-
dc.identifier.urihttps://scholar.korea.ac.kr/handle/2021.sw.korea/91025-
dc.description.abstract본 연구의 목적은 2012년부터 2015년까지 4년간 시행된 CAMPUS Asia 시범사업의 성과와 집행과정을 다양한 이해관계자의 시각에서 분석하고 이를 바탕으로 본 사업의 설계 및 운영에 대한 실천적인 시사점을 도출하는 데 있다. 이를 위해 본 연구는 정책집행 분석을 위한 통합적 접근방식을 사용하였고, 시범사업 기간 동안 수집한 문헌자료, 설문 및 면담조사 등 다양한 자료를 활용하였다. 분석 결과, CAMPUS Asia 시범사업은 참여 학생의 발달 측면 그리고 정부 및 대학 차원의 교류 협력 기반 조성 측면에서 상당한 성과를 거둔 반면, 여러 한계점도 드러낸 것을 확인하였다. 다음으로 이러한 CAMPUS Asia 시범사업의 성과 및 한계에 영향을 미친 맥락적 요인을 정부 차원, 참여 사업단 차원, 학생 차원으로 구분하여 분석하였다. 이러한 결과를 바탕으로 향후 CAMPUS Asia 본사업의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한 다양한 방안들, 예를 들어, 사업의 궁극적 목표에 대한 명확한 설정, 정부 차원의 국가별 학사제도 차이 및 학점인정 문제 해결, 사업의 차별성 확립, 사업단별 교육과정 강화, 공동 비교과 프로그램 운영, 특화된 진로모델 개발 등을 제언하였다.-
dc.languageKorean-
dc.language.isoko-
dc.publisher안암교육학회-
dc.titleCAMPUS Asia 시범사업의 성과 및 집행과정 분석-
dc.title.alternativeAnalysis of the CAMPUS Asia Pilot Project: Outcomes and Limitations of its Implementation Process-
dc.typeArticle-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변기용-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한국교육학연구, v.22, no.3, pp.353 - 383-
dc.relation.isPartOf한국교육학연구-
dc.citation.title한국교육학연구-
dc.citation.volume22-
dc.citation.number3-
dc.citation.startPage353-
dc.citation.endPage383-
dc.type.rimsART-
dc.identifier.kciidART002149880-
dc.description.journalClass2-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kci-
dc.subject.keywordAuthorCAMPUS Asia-
dc.subject.keywordAuthoranalysis of policy implementation-
dc.subject.keywordAuthorhybrid approach-
dc.subject.keywordAuthorCAMPUS Asia-
dc.subject.keywordAuthor정책집행 분석-
dc.subject.keywordAuthor통합적 접근-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Education > Department of Education > 1. Journal Articles

qrcode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Related Researcher

Researcher Byun, Ki yong photo

Byun, Ki yong
사범대학 (교육학과)
Read more

Altmetrics

Total Views & Downloads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