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tailed Information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Metadata Downloads

소개 서비스를 이용하는 온라인 소매상의 최적 가격 전략Optimal Pricing Strategy for Referred Online Retailers

Other Titles
Optimal Pricing Strategy for Referred Online Retailers
Authors
김기훈
Issue Date
2015
Publisher
한국생산관리학회
Keywords
online marketplace; online retailer; pricing strategy; referral service; two-sided markets; 가격 전략; 소개 서비스; 양면 시장; 온라인 소매상; 온라인 시장
Citation
한국생산관리학회지, v.26, no.1, pp.87 - 102
Indexed
KCI
Journal Title
한국생산관리학회지
Volume
26
Number
1
Start Page
87
End Page
102
URI
https://scholar.korea.ac.kr/handle/2021.sw.korea/95612
DOI
10.21131/kopoms.26.1.201502.87
ISSN
1229-831X
Abstract
온라인 소매상이 온라인 시장의 소개 서비스를 통하여 동일 제품을 판매할 때, 온라인 소매상은 원래의 사이트와 온라인 시장의 제품 판매 가격을 정하게 된다. 본 연구는 온라인 소매상을 찾은 고객의 특성, 온라인 시장에서의 경쟁 정도, 그리고 소개 수수료 등에 따라서 온라인 소매상이 취해야 하는 최적의 가격 전략을 분석한다. 온라인 시장의 경쟁 정도가 강하고, 온라인 소매상을 찾는 충성 고객의 수가 상대적으로 많고, 소개 수수료가 낮을수록 온라인 소매상은 원래의 사이트에서 더 비싸게 제품을 판매해야 한다. 마지막으로, G마켓에 참여하는 소규모 의류 온라인 소매상 및 백화점, 홈쇼핑 온라인 몰의 가격과 비교하여 본 논문의 분석 결과와 부합하는 면이 있음을 보인다.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Korea University Business School > Department of Business Administration > 1. Journal Articles

qrcode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Altmetrics

Total Views & Downloads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