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tailed Information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Metadata Downloads

교차판매 상품 권유 최적화 방안 연구A Study On Cross Sell Offer Optimization

Other Titles
A Study On Cross Sell Offer Optimization
Authors
진서훈심광호김두룡
Issue Date
2010
Publisher
한국자료분석학회
Keywords
CRM; 교차판매; 데이터마이닝; 최적화 모형; CRM; Cross Sell; Data mining; Optimization model
Citation
Journal of The Korean Data Analysis Society, v.12, no.6, pp.3259 - 3269
Indexed
KCI
Journal Title
Journal of The Korean Data Analysis Society
Volume
12
Number
6
Start Page
3259
End Page
3269
URI
https://scholar.korea.ac.kr/handle/2021.sw.korea/117345
ISSN
1229-2354
Abstract
오늘날 많은 기업에서는 보유 고객에 대해 추가적인 상품판매를 위해 교차판매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이때 고객별로 판매할 수 있는 상품이 다양하게 존재하는 상황이면 기업은 어떤 상품을 권유하여 캠페인을 진행할 것인가의 문제에 부딪히게 된다. 본 연구에서는 고객별 각 상품에 대한 기대 반응률과 각 상품의 수익성을 고려하여 최적의 상품을 권유하는 방법에 대해 논의하였다. 고객별 상품 권유에 대한 반응 가능성을 데이터마이닝 모형에 의해 예측하고, 각 상품의 수익성을 조합하여 최적화 문제를 정의하였다. 교차판매 상품 권유 최적화 모형은 제안한 알고리즘에 의해 구현할 수 있었으며, 실제 캠페인 데이터에 적용한 결과 최적화 모형이 기존의 방식에 비해 기업의 수익성을 개선해줄 수 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Graduate School > Graduate School of Public Administration > 1. Journal Articles

qrcode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Related Researcher

Researcher Sim, Kwang ho photo

Sim, Kwang ho
행정전문대학원
Read more

Altmetrics

Total Views & Downloads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