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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황 정보를 활용한 동영상 문맥 광고Contextual In-Video Advertising Using Situation Information

Other Titles
Contextual In-Video Advertising Using Situation Information
Authors
이봉준우현욱이정태임해창
Issue Date
2010
Publisher
한국산학기술학회
Keywords
Video; Scene; Contextual advertising; Situation information
Citation
한국산학기술학회논문지, v.11, no.8, pp.3036 - 3044
Indexed
KCI
Journal Title
한국산학기술학회논문지
Volume
11
Number
8
Start Page
3036
End Page
3044
URI
https://scholar.korea.ac.kr/handle/2021.sw.korea/118101
ISSN
1975-4701
Abstract
동영상 데이터 서비스가 나날이 증가함에 따라 특정 동영상 장면에 적합한 광고를 보여주거나 추가적인 정보를 제공하려는 요구가 커지고 있다. 장면에 적합한 광고를 보여주기 위하여 동영상의 영상이나 음성 정보를 직접 이용하는 방법은 현재의 기술력으로 한계가 있고, 제목, 카테고리 정보, 요약 등의 메타데이터도 계속해서 변화하는 장면의 내용을 반영하지 못한다. 본 연구는 동영상의 대본・자막에서 추출한 장면의 상황 정보를 이용하여 주어진 동영상 장면에 적합한 광고를 자동으로 부착해 주는 새로운 동영상 문맥 광고 시스템을 제안한다. 대본・자막에서 추출한 상황 정보를 광고 검색에 이용했을 때 높은 성능 향상을 확인할 수 있었고, 이를 이용하여 사용자에게 더 적합한 광고를 보여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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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llege of Informatics > Department of Computer Science and Engineering > 1. Journal Articl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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