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교육의 측면에서 본 정보교과의 정체성에 대한 고찰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김자미 | - |
dc.contributor.author | 이원규 | - |
dc.date.accessioned | 2021-09-08T09:31:33Z | - |
dc.date.available | 2021-09-08T09:31:33Z | - |
dc.date.created | 2021-06-16 | - |
dc.date.issued | 2010 | - |
dc.identifier.issn | 1229-3245 | - |
dc.identifier.uri | https://scholar.korea.ac.kr/handle/2021.sw.korea/118382 | - |
dc.description.abstract | 교과의 정체성은 해당 교과에 내포된 교육적 가치에 대한 다양한 정당화를 통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정보교과는 기초학문으로서 필요의 극대화에도 불구하고 교과로서의 가치를 인정받지 못하고 있는 면이 적지 않다. 특히 개정교육과정에서는 교육과정과 교과서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정작 학교 교육에서는 외면당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본 연구는 정보교과의 교과교육으로서 가치를 컴퓨터과학교육의 측면에서 논의하였다. 그리고 컴퓨터과학교육의 특성을 토대로 교과로써 가치와 목적에 대한 교육적 성찰을 제공하였다. | - |
dc.language | Korean | - |
dc.language.iso | ko | - |
dc.publisher | 한국정보교육학회 | - |
dc.title | 교과교육의 측면에서 본 정보교과의 정체성에 대한 고찰 | - |
dc.title.alternative | A Study on the Identity of Information Subject from a Perspective of Subject matter Education | - |
dc.type | Article | - |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 | 이원규 | -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 정보교육학회논문지, v.14, no.2, pp.219 - 227 | - |
dc.relation.isPartOf | 정보교육학회논문지 | - |
dc.citation.title | 정보교육학회논문지 | - |
dc.citation.volume | 14 | - |
dc.citation.number | 2 | - |
dc.citation.startPage | 219 | - |
dc.citation.endPage | 227 | - |
dc.type.rims | ART | - |
dc.identifier.kciid | ART001460472 | - |
dc.description.journalClass | 2 | - |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 | kci | - |
dc.subject.keywordAuthor | subject identity | - |
dc.subject.keywordAuthor | curriculum | - |
dc.subject.keywordAuthor | computer science education. | - |
dc.subject.keywordAuthor | 교과 정체성 | - |
dc.subject.keywordAuthor | 교육과정 | - |
dc.subject.keywordAuthor | 컴퓨터과학교육 | - |
dc.subject.keywordAuthor | subject identity | - |
dc.subject.keywordAuthor | curriculum | - |
dc.subject.keywordAuthor | computer science education. | - |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02841) 서울특별시 성북구 안암로 14502-3290-1114
COPYRIGHT © 2021 Korea University. All Rights Reserved.
Certain data included herein are derived from the © Web of Science of Clarivate Analytics. All rights reserved.
You may not copy or re-distribute this material in whole or in part without the prior written consent of Clarivate Analytic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