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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 오픈마켓에서 쇼핑동기가 고객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The Effect of Shopping Motivations on Customer Satisfaction in Internet Open Market

Other Titles
The Effect of Shopping Motivations on Customer Satisfaction in Internet Open Market
Authors
유재현박철
Issue Date
2009
Publisher
한국고객만족경영학회
Keywords
open market site; internet shopping; shopping motivation; customer satisfaction; WOM; open market site; internet shopping; shopping motivation; customer satisfaction; WOM; e-비즈니스; 인터넷마케팅; 인터넷 쇼핑몰; 전자상거래; 온라인유통; 쇼핑동기; 고객만족; e-마켓플레이스
Citation
고객만족경영연구, v.11, no.3, pp.103 - 121
Indexed
KCI
Journal Title
고객만족경영연구
Volume
11
Number
3
Start Page
103
End Page
121
URI
https://scholar.korea.ac.kr/handle/2021.sw.korea/121631
ISSN
1229-859X
Abstract
최근 온라인 소매업을 선도하고 있는 업태는 인터넷 오픈 마켓이다. 본 연구는 기존 문헌을 바탕으로 오픈 마켓 사이트에서의 쇼핑동기, 만족도, 재이용의도, 구전의도간의 인과모델을 제시하고 실증하였다. 그 결과 경제적 쇼핑동기, 편의적 쇼핑동기, 쾌락적 쇼핑동기는 만족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고, 사회적 쇼핑동기는 통계적으로 유의한 영향을 미치지 못하였다. 또한 만족도는 재이용의도와 구전의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실증결과를 바탕으로 오픈 마켓 활성화를 위한 마케팅적 시사점을 토의하고, 연구의 한계점과 향후 연구방향을 마지막에 제시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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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llege of Global Business > Global Business in Division of Convergence Business > 1. Journal Articl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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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ark, Cheol
글로벌비즈니스대학 (융합경영학부 글로벌경영전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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