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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소기업의 마케팅 성공 및 애로요인에 관한 사례연구Success and Failure Factors of Marketing for Small Companies : Cases of Fawoo Tech and “A” Company

Other Titles
Success and Failure Factors of Marketing for Small Companies : Cases of Fawoo Tech and “A” Company
Authors
박철남형균
Issue Date
2009
Publisher
한국중소기업학회
Keywords
중소기업; 마케팅; 성공; 애로; 사례; 시장지향성; 타게팅; 마케팅커뮤니케이션; 판로; 전문인력; 조명기기; 레이저혈당기; Marketing; KSF; Small and Medium Sized Company; Market Orientation; Success; Failure; Case
Citation
중소기업연구, v.31, no.2, pp.203 - 217
Indexed
KCI
Journal Title
중소기업연구
Volume
31
Number
2
Start Page
203
End Page
217
URI
https://scholar.korea.ac.kr/handle/2021.sw.korea/121783
ISSN
1226-6345
Abstract
본 연구는 중소기업 마케팅의 성공요인과 애로요인을 문헌연구를 통해 종합적으로 제시하고, 이를 두 중소기업에 적용시켜 분석해 보았다. 마케팅 성공요인으로는 기술과 니즈가 결합된 시장지향적 제품, 정확한 타게팅과 포지셔닝을 통한 런칭전략, 효율적인 마케팅커뮤니케이션, 그리고 효율적인 판로개척과 전략적 제휴를 제시하였고, 마케팅 애로요인으로는 시장과 고객을 간과한 기술지향적인 제품, 마케팅 전문인력과 자금의 부족, 그리고 유통망 확보의 어려움을 제시하였다. 이들 요인을 각각 마케팅 성공 중소기업인 조명기기 업체 (주)화우테크놀로지와 마케팅 애로기업인 레이저혈당기 업체 A사에 적용하여 분석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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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llege of Global Business > Global Business in Division of Convergence Business > 1. Journal Articl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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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ark, Cheol
글로벌비즈니스대학 (융합경영학부 글로벌경영전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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