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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소비자들의 모바일 인터넷 이용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Influential Factors on Chinese Consumers' Acceptance Intention of Mobile Internet Usage

Other Titles
Influential Factors on Chinese Consumers' Acceptance Intention of Mobile Internet Usage
Authors
유재현박철
Issue Date
2008
Publisher
국제지역학회
Keywords
중국; 모바일 인터넷 서비스; TAM; TRA; TPB; 지각된 가치; China; Mobile internet service; TAM; TRA; TPB; Usefulness; Easy of Use; Subjective Norm; playfulness; Perceived value; China; Mobile internet service; TAM; TRA; TPB; Usefulness; Easy of Use; Subjective Norm; playfulness; Perceived value
Citation
국제지역연구, v.12, no.2, pp.203 - 226
Indexed
KCI
Journal Title
국제지역연구
Volume
12
Number
2
Start Page
203
End Page
226
URI
https://scholar.korea.ac.kr/handle/2021.sw.korea/124990
ISSN
1226-6000
Abstract
최근 중국의 급속한 경제발전으로 한국기업들의 중국진출도 상당히 빠른 속도로 진행되고 있다. 특히 중국 시장은 3억명의 이동전화 가입자를 보유한 세계 최대 이동전화 시장으로 무선인터넷분야에서도 높은 성장성이 예상되고 있어 향후 한국기업이 우수한 무선인터넷 기술과 다양한 서비스를 바탕으로 지속적인 진출이 예상된다. 그러나 기존의 중국관련 모바일 인터넷 서비스의 수용요인에 관한 연구는 부족하며, 또한 한국기업의 중국시장에서 첨단 기술이나 서비스를 수용 및 확산시키기 위한 기초연구 역시 미미한 실정이다. 따라서 본 연구는 중국 소비자의 모바일 인터넷 서비스에 대한 지각하는 가치를 중심으로 이를 형성하는 선행 요인과 이에 영향을 받는 이용의도를 연결하는 인과모델을 제시하여 실증적 검증을 하였다. 또한 실증분석의 결과를 토대로 중국진출을 위한 기업에 마케팅적 시사점을 제시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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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llege of Global Business > Global Business in Division of Convergence Business > 1. Journal Articl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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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ark, Cheol
글로벌비즈니스대학 (융합경영학부 글로벌경영전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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