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처기업의 신상품 출시와 마케팅 전략 : (주)지음의 컴퓨터 쿨링시스템 실패사례
DC Field | Value | Languag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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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 | 박철 | - |
dc.contributor.author | 박용민 | - |
dc.date.accessioned | 2021-09-09T14:51:41Z | - |
dc.date.available | 2021-09-09T14:51:41Z | - |
dc.date.created | 2021-06-17 | - |
dc.date.issued | 2008 | - |
dc.identifier.issn | 1738-2599 | - |
dc.identifier.uri | https://scholar.korea.ac.kr/handle/2021.sw.korea/125036 | - |
dc.description.abstract | 우리나라 많은 중소벤처기업이 자체 상품개발에 혼신에 힘을 다하여 개발해 놓고도 시장과 고객에 대한 객관적 시각의 부족과 마케팅전략의 미숙으로 인해 시장성과를 거두지 못하고 있다. 본 사례는 1999년 벤처 붐과 함께 창업한 (주)지음이 OEM으로 반도체 장비를 생산하다가 자체 브랜드의 상품을 개발하게 된 배경과 마케팅 전략을 소개하였다. (주)지음이 개발한 노트북용 쿨링시스템은 고객욕구에 대한 오판, 가격과 유통전략의 미비, 해외마케팅 경험의 부족 등으로 인해 성공하지 못하였다. 본 사례를 통해 중소벤처기업들이 신제품개발과 함께 체계적인 마케팅전략 수립을 병행해야 함을 강조하고자 하였다. | - |
dc.language | Korean | - |
dc.language.iso | ko | - |
dc.publisher | 한국중소기업학회 | - |
dc.title | 벤처기업의 신상품 출시와 마케팅 전략 : (주)지음의 컴퓨터 쿨링시스템 실패사례 | - |
dc.title.alternative | New Product Launching and Marketing Strategy of Venture Company : A Failure Case on Computer Cooling System of Ji-Um Co., Ltd. | - |
dc.type | Article | - |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 | 박철 | -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 기업가정신과 벤처연구, v.11, no.3, pp.65 - 81 | - |
dc.relation.isPartOf | 기업가정신과 벤처연구 | - |
dc.citation.title | 기업가정신과 벤처연구 | - |
dc.citation.volume | 11 | - |
dc.citation.number | 3 | - |
dc.citation.startPage | 65 | - |
dc.citation.endPage | 81 | - |
dc.type.rims | ART | - |
dc.identifier.kciid | ART001271947 | - |
dc.description.journalClass | 2 | - |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 | kci | - |
dc.subject.keywordAuthor | 벤처기업 | - |
dc.subject.keywordAuthor | 마케팅 | - |
dc.subject.keywordAuthor | 신상품개발 | - |
dc.subject.keywordAuthor | 전시회 | - |
dc.subject.keywordAuthor | 컴퓨터 | - |
dc.subject.keywordAuthor | 발명품 | - |
dc.subject.keywordAuthor | IT산업 | - |
dc.subject.keywordAuthor | 쿨링시스템 | - |
dc.subject.keywordAuthor | 고객분석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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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subject.keywordAuthor | Marketing | - |
dc.subject.keywordAuthor | Market Orientation | - |
dc.subject.keywordAuthor | Cooling System | - |
dc.subject.keywordAuthor | IT Industry | - |
dc.subject.keywordAuthor | Computer | - |
dc.subject.keywordAuthor | New Product Development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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