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처기업의 신상품 출시와 마케팅 전략 : (주)지음의 컴퓨터 쿨링시스템 실패사례New Product Launching and Marketing Strategy of Venture Company : A Failure Case on Computer Cooling System of Ji-Um Co., Ltd.
- Other Titles
- New Product Launching and Marketing Strategy of Venture Company : A Failure Case on Computer Cooling System of Ji-Um Co., Ltd.
- Authors
- 박철; 박용민
- Issue Date
- 2008
- Publisher
- 한국중소기업학회
- Keywords
- 벤처기업; 마케팅; 신상품개발; 전시회; 컴퓨터; 발명품; IT산업; 쿨링시스템; 고객분석; Venture; Marketing; Market Orientation; Cooling System; IT Industry; Computer; New Product Development
- Citation
- 기업가정신과 벤처연구, v.11, no.3, pp.65 - 81
- Indexed
- KCI
- Journal Title
- 기업가정신과 벤처연구
- Volume
- 11
- Number
- 3
- Start Page
- 65
- End Page
- 81
- URI
- https://scholar.korea.ac.kr/handle/2021.sw.korea/125036
- ISSN
- 1738-2599
- Abstract
- 우리나라 많은 중소벤처기업이 자체 상품개발에 혼신에 힘을 다하여 개발해 놓고도 시장과 고객에 대한 객관적 시각의 부족과 마케팅전략의 미숙으로 인해 시장성과를 거두지 못하고 있다. 본 사례는 1999년 벤처 붐과 함께 창업한 (주)지음이 OEM으로 반도체 장비를 생산하다가 자체 브랜드의 상품을 개발하게 된 배경과 마케팅 전략을 소개하였다. (주)지음이 개발한 노트북용 쿨링시스템은 고객욕구에 대한 오판, 가격과 유통전략의 미비, 해외마케팅 경험의 부족 등으로 인해 성공하지 못하였다. 본 사례를 통해 중소벤처기업들이 신제품개발과 함께 체계적인 마케팅전략 수립을 병행해야 함을 강조하고자 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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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llections - College of Global Business > Global Business in Division of Convergence Business > 1. Journal Articl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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