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tailed Information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Metadata Downloads

UML을 적용한 고객관리시스템 설계 및 구현Design and Implementation of Customer Management System Using UML

Other Titles
Design and Implementation of Customer Management System Using UML
Authors
정원교박상성신영근김명훈장동식
Issue Date
2007
Publisher
한국콘텐츠학회
Keywords
CTI; 콜택시; UML; 고객관계관리; CID; CTI; Call TAXI; UML; CRM; CID
Citation
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 v.7, no.11, pp.59 - 68
Indexed
KCI
OTHER
Journal Title
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
Volume
7
Number
11
Start Page
59
End Page
68
URI
https://scholar.korea.ac.kr/handle/2021.sw.korea/125857
ISSN
1598-4877
Abstract
최근 서비스 산업이 발전하면서 고객들이 보다 편하게 택시를 사용하기 위해 콜택시 서비스를 일반적으로 사용하고 있지만, 기업 입장에서 콜 센터를 구축하기 위해서는 막대한 비용이 소비된다. 본 논문은 기존에 사용되는 단말기 방식의 콜 시스템이 아닌 핸드폰을 사용해 콜 센터 구축에 소비되는 비용을 최소화 했다. 그리고 CTI(Computer Telephony Integration)를 이용해 택시 콜 센터의 고객관리, 업소관리, 기사관리, 주문관리, 정산관리 등의 업무를 보다 효율적으로 통합 관리 할 수 있는 시스템을 UML(Unified Modeling Language)을 적용해 설계 및 구축했다. CTI를 보다 효과적으로 구현하기 위한 장치로써 현재 상용화 되어 있는 CID(Caller Identify Display)를 이용해 고객의 발신 번호를 PC에서 받아 실시간으로 고객의 정보를 Database에서 검색했다. 이 시스템은 저렴한 비용으로 구축이 가능하고, 효율적인 고객관리 기능으로 고객 서비스를 개선할 수 있다.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Engineering > School of Industrial and Management Engineering > 1. Journal Articles

qrcode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Altmetrics

Total Views & Downloads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