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군 학교기관 학습자의 좋은 수업에 대한 요구분석A Need Analysis of Good Instruction of Learner in the Army School.
- Other Titles
- A Need Analysis of Good Instruction of Learner in the Army School.
- Authors
- 홍미래; 박인우
- Issue Date
- 2021
- Publisher
- 육군사관학교 화랑대연구소
- Keywords
- A Military School; A Need Analysis of Good Instruction; Priority Decision; 군 학교기관; 우선순위 선정; 좋은수업의 요구분석
- Citation
- 한국군사학논집, v.77, no.3, pp.227 - 250
- Indexed
- KCI
- Journal Title
- 한국군사학논집
- Volume
- 77
- Number
- 3
- Start Page
- 227
- End Page
- 250
- URI
- https://scholar.korea.ac.kr/handle/2021.sw.korea/138343
- DOI
- 10.31066/kjmas.2021.77.3.009
- ISSN
- 2005-2715
- Abstract
- 군의 교육훈련은 최신의 혁신적인 방법을 시도하고 있지만, 질 관리를 위한 기초적인 연구는 찾아보기 힘들다. 따라서 구성주의의 관점에서 육군 학교 교육에서 학습자가 요구하는 ‘좋은 수업’의 우선순위에 대해 연구하였다. 그 결과 유형에서는 ‘수업목표’와 ‘수업방향’을, 요소에서는 지적인 자극과 영감을 줄 수 있고, 왜 이것을 배워야 하는지 깨닫게 하고, 많이 배웠다고 느끼며, 흥미를 유발하고, 노력한 만큼의 결과를 얻을 수 있으며, 집중을 유도하고, 이론과 현장학습을 병행하며, 내용이 분명하게 전달되는 강의를 요구한다는 결과를 도출하였다.
- Files in This Item
-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 Appears in
Collections - College of Education > Department of Education > 1. Journal Articles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