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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장 내 고객경험에 관한 문헌연구A Literature Review on Customer Experience in Store

Other Titles
A Literature Review on Customer Experience in Store
Authors
정옥경박철
Issue Date
2019
Publisher
서비스마케팅학회
Keywords
Customer Experience; Store; Literature Review; Dimension of Experience; 고객경험; 매장; 문헌연구; 경험구성차원
Citation
서비스마케팅저널, v.12, no.1, pp.17 - 31
Indexed
KCI
OTHER
Journal Title
서비스마케팅저널
Volume
12
Number
1
Start Page
17
End Page
31
URI
https://scholar.korea.ac.kr/handle/2021.sw.korea/70043
DOI
10.22824/sma.12.1.201906.17
ISSN
2005-3207
Abstract
최근 기업들은 고객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여 고객의 기억에 남을 만한 경험을 창출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혁신적인 고객경험을 창출하는 것은, 오늘날 유통서비스 환경에서 중요한 요소이다. 국내외 많은 기업들은 이전과 다른 새롭고 혁신적인 고객경험을 창출하고 있고, 특히 서비스 산업의 경우 디지털 기술과 함께 새로운 고객경험을 창출하여 가장 혁신적인 산업으로 급부상하고 있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지난 30년간 발표된 매장 내 고객경험 연구를 시대별로 분류하고 연구의 흐름을 살펴보고자 한다. 또한 문헌연구를 통해 고객경험의 선행변수, 결과변수, 조절 및 매개변수 등을 정리하고 향후 연구모델을 제시해 보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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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llege of Global Business > Global Business in Division of Convergence Business > 1. Journal Articl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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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ark, Cheol
글로벌비즈니스대학 (융합경영학부 글로벌경영전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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