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초기 소규모 온라인 전문몰의 매출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 블로그, 온라인 뉴스, 검색광고의 효과를 중심으로
DC Field | Value | Languag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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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 | 김오성 | - |
dc.contributor.author | 박철 | - |
dc.date.accessioned | 2021-09-02T01:22:07Z | - |
dc.date.available | 2021-09-02T01:22:07Z | - |
dc.date.created | 2021-06-16 | - |
dc.date.issued | 2019 | - |
dc.identifier.issn | 2092-8068 | - |
dc.identifier.uri | https://scholar.korea.ac.kr/handle/2021.sw.korea/70789 | - |
dc.description.abstract | 소셜미디어와 온라인광고는 소규모 쇼핑업체에게 유용한 마케팅 도구가 되고 있다. 본 연구에서는 창업초기 소규모 전문쇼핑몰의 온/오프라인 매출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을 미디어 활동과 키워드 광고를 중심으로 분석해보았다. 이를 위해 한 DIY 인테리어 쇼핑몰의 1년 데이터를 이용하여 블로그 게시글 수, 네이버 미디어 뉴스량, 키워드 광고량 등이 사이트 방문자 수와 온/오프라인 매출에 미치는 영향을 구조방정식 모형으로 검증해 보았다. 그 결과 블로그 게시글 수, 방문자 수는 온/오프라인 매출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리고 미디어 뉴스량은 키워드 광고량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고 이는 다시 방문자 수에 영향을 미쳐 온/오프라인 매출을 증가시키는 것으로 나타났다. 따라서 창업초기 소규모 전문 쇼핑몰이 매출을 증가시키기 위해서는, 블로그와 같은 소셜미디어를 잘 활용해야 하며, 각종 미디어에 사업관련 기사를 항상 모니터링 하여 키워드 광고와 연결시킬 필요성이 있다. 또한, 블로그 게시글 수와 네이버 미디어 뉴스에서의 이슈를 바탕으로 키워드 광고의 동시다발적인 마케팅이 온/오프라인 매출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결과를 토대로, 창업초기 소규모 전문물 운영에 실무적 시사점을 제시하였다. | - |
dc.language | Korean | - |
dc.language.iso | ko | - |
dc.publisher | 한국창업학회 | - |
dc.title | 창업초기 소규모 온라인 전문몰의 매출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 블로그, 온라인 뉴스, 검색광고의 효과를 중심으로 | - |
dc.title.alternative | The Factors Influencing Online/Offline Sales of Small Shopping Mall in Startup Stage: Roles of Blog, Online News, and Advertising | - |
dc.type | Article | - |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 | 박철 | - |
dc.identifier.doi | 10.24878/tkes.2019.14.3.25 | -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 한국창업학회지, v.14, no.3, pp.25 - 46 | - |
dc.relation.isPartOf | 한국창업학회지 | - |
dc.citation.title | 한국창업학회지 | - |
dc.citation.volume | 14 | - |
dc.citation.number | 3 | - |
dc.citation.startPage | 25 | - |
dc.citation.endPage | 46 | - |
dc.type.rims | ART | - |
dc.identifier.kciid | ART002472544 | - |
dc.description.journalClass | 2 | - |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 | kci | - |
dc.subject.keywordAuthor | 온라인 쇼핑몰 | - |
dc.subject.keywordAuthor | 소기업 | - |
dc.subject.keywordAuthor | 온라인광고 | - |
dc.subject.keywordAuthor | 블로그 마케팅 | - |
dc.subject.keywordAuthor | 키워드광고 | - |
dc.subject.keywordAuthor | 소셜미디어 | - |
dc.subject.keywordAuthor | Online advertising | - |
dc.subject.keywordAuthor | Blog marketing | - |
dc.subject.keywordAuthor | Professional shopping-mall | - |
dc.subject.keywordAuthor | Keyword advertising | - |
dc.subject.keywordAuthor | Social media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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