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tailed Information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Metadata Downloads

중국소비자들의 첨단제품 수용요인에 관한 연구 - 스마트폰을 중심으로 -A Study on Acceptance Factors of High-tech Product of Chinese consumer - Focused on smart phone -

Other Titles
A Study on Acceptance Factors of High-tech Product of Chinese consumer - Focused on smart phone -
Authors
YOU JAE HYUNCheol Park
Issue Date
3월-2011
Publisher
한국벤처창업학회
Keywords
중국; 스마트 폰; 모바일 비즈니스; 기술수용모델; 합리적 행동이론; 계획적 행동이론
Citation
벤처창업연구, v.6, no.1, pp.83 - 107
Indexed
KCI
OTHER
Journal Title
벤처창업연구
Volume
6
Number
1
Start Page
83
End Page
107
URI
https://scholar.korea.ac.kr/handle/2021.sw.korea/84642
ISSN
19757557
Abstract
최근 중국의 급속한 경제발전으로 한국 제품이나 기업들이 중국진출을 빠른 속도로 진행하고 있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중국의 소비자들이 첨단 제품을 수용하는데 영향을 미치는 중요 요인들에 대한 연구는 중국 진출을 앞둔 한국 IT기업과 벤처기업들에게 중요한 전략적 시사점을 제공해 줄 수 있을 것이다. 그러나 기존의 중국 소비자의 첨단제품 수용요인에 관한 연구는 부족하며, 또한 중국시장에서 첨단 기술이나 서비스를 수용 및 확산시키기 위한 기초연구 역시 미미한 실정이다. 따라서 본 연구는 중국 소비자의 첨단제품의 수용모델을 제시하여 실증 연구를 실시하였다. 그 결과, 시스템 품질은 유용성, 용이성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으며, 유희성은 유용성과 수용의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용이성은 유용성과 수용의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유용성은 수용의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마지막에는 이러한 실증분석의 결과를 토대로 중국 시장 진출을 위한 IT 벤처기업에 마케팅적 시사점을 제시하였다.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Global Business > Digital Business in Division of Convergence Business > 1. Journal Articles
College of Global Business > Global Business in Division of Convergence Business > 1. Journal Articles

qrcode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Related Researcher

Researcher Park, Cheol photo

Park, Cheol
글로벌비즈니스대학 (융합경영학부 글로벌경영전공)
Read more

Altmetrics

Total Views & Downloads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