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ulti-Channel과 Single-Channel 이용고객의 차이: 쇼핑동기, 점포 및 제품속성중요도, 경로전환행동을 중심으로
DC Field | Value | Languag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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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 | 차성수 | - |
dc.contributor.author | 박철 | - |
dc.date.accessioned | 2021-09-03T13:05:51Z | - |
dc.date.available | 2021-09-03T13:05:51Z | - |
dc.date.created | 2021-06-17 | - |
dc.date.issued | 2017 | - |
dc.identifier.issn | 2384-0137 | - |
dc.identifier.uri | https://scholar.korea.ac.kr/handle/2021.sw.korea/85792 | - |
dc.description.abstract | 최근 유통산업에서는 기존에 없던 경로들이 Online을 중심으로 새롭게 등장하면서 예전에는 생각하지도 못한 새로운 형태의 쇼핑방법이 출현하고 있다. 기업은 전통적인 점포를 중심으로 하는 Single-Channel 마케팅에서 진화하여 인터넷을 포함한 다양한 경로를 이용하여 기업들의 마케팅을 실시하는 방식인 Multi-Channel 유통방식이 급속도로 등장하고 있다. 본 연구는 Multi-Channel을 이용하는 고객집단과 Single-Channel을 이용하는 고객집단을 나누어서 고객의 쇼핑동기와 점포선택속성중요도, 제품선택속성중요도 그리고 경로전환행동을 비교 하였다. 본 연구의 시사점은 Multi-Channel 고객은 쇼핑점포와 의류제품 선택 시 F&B와 같은 부대시설과 브랜드 등의 쾌락적 가치를 중요한 속성으로 선택한 것에 반해, Single-Channel 고객은 점포크기, 착용감, 사이즈 등의 실용적 가치를 더 중요한 가치로 선택하였다는 것을 확인한 것이다. | - |
dc.language | Korean | - |
dc.language.iso | ko | - |
dc.publisher | 한국유통경영학회 | - |
dc.title | Multi-Channel과 Single-Channel 이용고객의 차이: 쇼핑동기, 점포 및 제품속성중요도, 경로전환행동을 중심으로 | - |
dc.title.alternative | The Differences between Multi-channel and Single-channel Customer: Focusing on Shopping Motivation, Store and Product Attribute Importance, and Channel Switching Behavior | - |
dc.type | Article | - |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 | 박철 | - |
dc.identifier.doi | 10.17961/jdmr.20.2.201704.35 | -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 유통경영학회지, v.20, no.2, pp.35 - 44 | - |
dc.relation.isPartOf | 유통경영학회지 | - |
dc.citation.title | 유통경영학회지 | - |
dc.citation.volume | 20 | - |
dc.citation.number | 2 | - |
dc.citation.startPage | 35 | - |
dc.citation.endPage | 44 | - |
dc.type.rims | ART | - |
dc.identifier.kciid | ART002223598 | - |
dc.description.journalClass | 2 | - |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 | kci | - |
dc.subject.keywordAuthor | Multi-Channel | - |
dc.subject.keywordAuthor | Single-Channel | - |
dc.subject.keywordAuthor | 쇼핑동기 | - |
dc.subject.keywordAuthor | 점포선택속성중요도 | - |
dc.subject.keywordAuthor | 제품선택속성중요도 | - |
dc.subject.keywordAuthor | 경로전환행동 | - |
dc.subject.keywordAuthor | Multi channel | - |
dc.subject.keywordAuthor | single channel | - |
dc.subject.keywordAuthor | shoppingmotivation | - |
dc.subject.keywordAuthor | store selection attribute importance | - |
dc.subject.keywordAuthor | product selection attribute importance | - |
dc.subject.keywordAuthor | channel switching behavior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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