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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ulti-Channel과 Single-Channel 이용고객의 차이: 쇼핑동기, 점포 및 제품속성중요도, 경로전환행동을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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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차성수-
dc.contributor.author박철-
dc.date.accessioned2021-09-03T13:05:51Z-
dc.date.available2021-09-03T13:05:51Z-
dc.date.created2021-06-17-
dc.date.issued2017-
dc.identifier.issn2384-0137-
dc.identifier.urihttps://scholar.korea.ac.kr/handle/2021.sw.korea/85792-
dc.description.abstract최근 유통산업에서는 기존에 없던 경로들이 Online을 중심으로 새롭게 등장하면서 예전에는 생각하지도 못한 새로운 형태의 쇼핑방법이 출현하고 있다. 기업은 전통적인 점포를 중심으로 하는 Single-Channel 마케팅에서 진화하여 인터넷을 포함한 다양한 경로를 이용하여 기업들의 마케팅을 실시하는 방식인 Multi-Channel 유통방식이 급속도로 등장하고 있다. 본 연구는 Multi-Channel을 이용하는 고객집단과 Single-Channel을 이용하는 고객집단을 나누어서 고객의 쇼핑동기와 점포선택속성중요도, 제품선택속성중요도 그리고 경로전환행동을 비교 하였다. 본 연구의 시사점은 Multi-Channel 고객은 쇼핑점포와 의류제품 선택 시 F&B와 같은 부대시설과 브랜드 등의 쾌락적 가치를 중요한 속성으로 선택한 것에 반해, Single-Channel 고객은 점포크기, 착용감, 사이즈 등의 실용적 가치를 더 중요한 가치로 선택하였다는 것을 확인한 것이다.-
dc.languageKorean-
dc.language.isoko-
dc.publisher한국유통경영학회-
dc.titleMulti-Channel과 Single-Channel 이용고객의 차이: 쇼핑동기, 점포 및 제품속성중요도, 경로전환행동을 중심으로-
dc.title.alternativeThe Differences between Multi-channel and Single-channel Customer: Focusing on Shopping Motivation, Store and Product Attribute Importance, and Channel Switching Behavior-
dc.typeArticle-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박철-
dc.identifier.doi10.17961/jdmr.20.2.201704.35-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유통경영학회지, v.20, no.2, pp.35 - 44-
dc.relation.isPartOf유통경영학회지-
dc.citation.title유통경영학회지-
dc.citation.volume20-
dc.citation.number2-
dc.citation.startPage35-
dc.citation.endPage44-
dc.type.rimsART-
dc.identifier.kciidART002223598-
dc.description.journalClass2-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kci-
dc.subject.keywordAuthorMulti-Channel-
dc.subject.keywordAuthorSingle-Channel-
dc.subject.keywordAuthor쇼핑동기-
dc.subject.keywordAuthor점포선택속성중요도-
dc.subject.keywordAuthor제품선택속성중요도-
dc.subject.keywordAuthor경로전환행동-
dc.subject.keywordAuthorMulti channel-
dc.subject.keywordAuthorsingle channel-
dc.subject.keywordAuthorshoppingmotivation-
dc.subject.keywordAuthorstore selection attribute importance-
dc.subject.keywordAuthorproduct selection attribute importance-
dc.subject.keywordAuthorchannel switching behavio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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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ark, Cheol
글로벌비즈니스대학 (융합경영학부 글로벌경영전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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