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tailed Information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Metadata Downloads

SNS(Social Network Site)를 통한 구전효과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중국 웨이보(微博)를 중심으로Factors Influencing e-WOM through SNS: Focus on China Weibo

Other Titles
Factors Influencing e-WOM through SNS: Focus on China Weibo
Authors
Shen Yi박철
Issue Date
2015
Publisher
한국외국어대학교 국제지역연구센터
Keywords
China; Social Network Site; SNS; Weibo; eWOM Effect; Internet Marketing; e-Commerce; 중국; SNS; 웨이보(微博); 온라인 구전; 인터넷마케팅; 온라인소비자; 전자상거래
Citation
국제지역연구, v.19, no.1, pp.131 - 156
Indexed
KCI
Journal Title
국제지역연구
Volume
19
Number
1
Start Page
131
End Page
156
URI
https://scholar.korea.ac.kr/handle/2021.sw.korea/95786
ISSN
1226-5810
Abstract
전 세계 소셜네트워크서비스(Social Network Service)의 이용자 수는 약 15억 명으로 전 세계 인구 60억 명 중 4분의 1이나 되는 수의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다. 2013년 중국 SNS 이용자는 약 4억 5천명에 달할 것으로 추정될 만큼 빠른 성장을 보여주고 있다. SNS는 특정한 정보를 확산시키기 위한 구전채널로써 매우 매력적이다. SNS를 통한 정보는 단순한 정보가 아니라 자신이 알고 있는 사람을 통해 얻은 신뢰성 있는 정보이기 때문에 구전으로써도 가치가 높다. 본 연구에서 SNS를 통한 온라인 구전효과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을 관계, 발신자, 정보특성으로 나누어 살펴보았다. 중국 SNS인 웨이보(微博) 사용자 315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데이터를 가지고 가설을 검증해 본 결과 유대관계, 동질성, 발신자 전문성, 정보생생함은 구전의신뢰성에, 발신자 전문성, 정보생생함, 적시성, 구전신뢰성은 구전의 유용성에 유의한 영향을미쳤고, 구전 정보의 신뢰성과 유용성은 구전효과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Global Business > Global Business in Division of Convergence Business > 1. Journal Articles

qrcode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Related Researcher

Researcher Park, Cheol photo

Park, Cheol
글로벌비즈니스대학 (융합경영학부 글로벌경영전공)
Read more

Altmetrics

Total Views & Downloads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