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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J렌터카의 서비스 혁신을 통한 고객 만족 경영AJ Rent a Car’s Customer Satisfaction Management through Service Innovation

Other Titles
AJ Rent a Car’s Customer Satisfaction Management through Service Innovation
Authors
김상용이두희서구원유원상
Issue Date
2012
Publisher
한국마케팅학회
Keywords
AJ렌터카; 렌터카산업; 서비스; 고객만족; CRM; AJ Rent a Car; Rental Car Industry; Service Management; Customer Satisfaction; CRM
Citation
아시아마케팅저널, v.13, no.4, pp.213 - 226
Indexed
KCI
Journal Title
아시아마케팅저널
Volume
13
Number
4
Start Page
213
End Page
226
URI
https://scholar.korea.ac.kr/handle/2021.sw.korea/109608
ISSN
1598-7868
Abstract
성숙기에 접어든 국내 렌터카 시장에서 AJ렌터카는 정체된 경쟁 상황을 타파하고 차별적 경쟁 우위를 확보하여 시장을 선도하기 위하여 2006년에 고객 만족 경영을 기업의 비전으로 선포하고 다양한 서비스 혁신 활동을 통한 고객 만족 경영을 전개해 나가고 있다. 그 결과 현재 서비스 품질 지수, 고객 불만율 등 주요 서비스 관련 지표가 눈에 띄게 호전되고 있으며 향상된 서비스 지표들은 고객 만족 지수와 재이용 의도 등의 고객 만족 지수들에도 직접적인 영향을 미쳐 이 부분에서 경쟁사들을 앞서 나가고 있다. 이런 고객 만족 경영의 성공은 짧은 기간에도 불구하고 기업의 신규 고객 유입 수의 증가와 매출액 증가 등 전반적인 경영 성과 지표에도 직접적으로 반영되고 있다. 본 사례연구에서는 이와 같은 성공의 원동력이 된 AJ렌터카의 서비스 경영 활동을 살펴보고 그 전략을 분석하여 보고자 한다. 보다 구체적으로, AJ렌터카의 서비스 경영 전략, 고객 관리 프로세스, 다양한 고객 만족 경영 활동의 예, 서비스 경영 활동의 성과, 그리고 핵심 성공 요인을 분석해 보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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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orea University Business School > Department of Business Administration > 1. Journal Articl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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